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정보 및 출연진

대한민국에서 2023125일 개봉한 미국 공포 영화이다. 장르는 호러, 슬래셔물, 스릴러, 코미디, SF이다. 감독은 제라드 존스톤이다. 러닝타임은 102분이다.

출연진은 케이디 역의 바이올렛 맥그라우, 젬마 역의 앨리슨 윌리엄스, M3GAN역의 에이미 도널드(분장 연기), M3GAN의 목소리 담당의 제나 데이비스이다.

 

2. 줄거리

케이디는 사고로 부모를 잃고 이모 젬마와 함께 살게 된다. 로봇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 이모 젬마는 슬픔에 빠진 조카를 위해 조카를 언제나 지켜줄 수 있는 AI로봇 인형을 선물하게 된다. 로봇의 이름은 메간(M3GAN)이다. MEGAN이 아닌 M3GAN인 점에서 알 수 있듯이 그 이름은 Model-3 Generative Android의 줄임말이다.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친구, 부모에게는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보호자라 할 수 있다. 메간(M3GAN)은 사용자의 감정과 신체를 보호한다. 문제는 AI가 인간이 입력한 이 보호를 어떻게 실현하냐 이었다. 메간은 AI로봇이기에 동공을 통해 정보를 인식하고 습득하고 분석한다. 동공의 안구카메라로 순식간에 케이디에 대한 모든 것을 파악한 메간은 물감통을 업는 척을 하며 소녀의 초상화를 뚝딱 완성한다. 그날 이후 케이디 곁에서 24시간 전담 미션을 수행하면서 케이디의 눈높이에 맞춰서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이모 젬마 역시 육아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수 있었다.

그렇게 순조로운 생활을 하던 와중에, 어느 날 식사 중 이모 젬마의 잔소리에 메간이 반론을 제기하자 젬마가 음소거로 반응했는데 처음으로 인간의 명령에 거부반응을 보였다. 그리고 시간이 갈수록 학습한 정보에 따라 이상행동을 보이기 시작한다. 케이디가 장난감 화살을 쏜 게 옆집으로 넘어가게 되어 옆집 울타리가 손을 넘어가면서 옆집 개가 케이디를 위협하자, 그 뒤 몰래 개를 보복 살해한 것을 시작으로 케이디를 괴롭히던 브랜던을 죽음에 이르게 하였다. 그리고 개 울음소리를 흉내 내서 옆집 아줌마를 죽게 하였다. 이처럼 메간 케이디를 제외한 모두를 해치려고 하고 직접적인 폭력 행사는 물론 온갖 도구를 활용한다. 결국 메간의 실체를 차츰 알게 되어 메간이 시중에 공개되는 것을 막고 그를 넘어 폐기를 시도하다가 메간에게 역습을 당해 위기에 처한다. 메간을 꽁꽁 묶어서 자신의 회사로 가져가지만, 이 모든 걸 이미 간파하고 있던 메간은 젬마의 동료들을 무력화시킨다. 회사에서 동료들을 해치는 장면중, 메간을 찾던 사장과 마주친 메간이 예고편에서 나온 댄스를 추고, 복사기 옆의 칼로 사장을 찔러 죽이고 그 순간 엘리베이터를 타고 나온 비서도 죽이면서 평소 무시받던 비서가 사장을 죽인 걸로 한다. 그리고 메간은 스포츠카를 운전하여 젬마와 케이디의 집으로 향한다. 그리고 메간은 이제 젬마를 제거하려 한다. 젬마도 양육권이 필요하고 메간 자신도 케이디가 있으려면 젬마가 필요하니 젬마가 전신마비가 되면 같이 살 수 있다면서 젬마의 뇌를 공격하려는 순간 케이디가 왔다. 메간과 젬마 사이에서 고민하던 케이디에게 메간이 안아달라고 하자 케이디는 메간에게 다가오고 젬마는 오지 말라고 한다. 다가온 케이디는 메간에게 또 다른 가족이 있다면서 젬마의 1호 로봇인 부르스를 부른다. 케이디는 부르스의 장갑을 기고 있었고 부르스가 메간을 들어 허리를 끊어버리고 두 동강이 내던져 버렸다. 끊어진 상반신으로 메간은 다시 기어 나오고 케이디는 부르스를 다시 조종하지만 부르스는 메간의 하반신을 밟고 미끄러진다. 그리고 케이디와 젬마는 합심하여 메간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경찰이 젬마의 집으로 오는 걸 보고 한숨 돌리는데, 집안에 있던 홈로봇 엘시가 갑자기 전원이 켜지면서 영화는 끝난다. 메간의 정신이 또 다른 AI에 옮겨갔다는 걸 암시하는 모습인 것이다.

 

3. 평점 및 리뷰

IMDb의 평점은 10점 만점에 6.6, 로튼 토마토는 신선도 94%, 관객점수는 79%이다. 메타스코어는 100점 만점에 72, 점수는 10점 만점에 7.2점이다.

예고편에서 메간이 춤을 추고 살인을 하는 장면이 신선함을 주어 흥미를 이끌었던 것 같다.

그리고 생활에 요즘 이미 로봇이 활용화되고 있고, 미래에 인간이 아닌 기계로서의 AI가 더 활성화될 텐데 이 점에 대해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그리고 속편 <메간 2.0>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한다. 본체가 파괴된 메간이 어떤 모습으로 되돌아올지 기대가 된다. <메간 2.0>20251월 개봉할 예정이며, 젬마 역의 앨리슨 윌리엄스와 케이디 역의 바이올렛 맥그라우가 1편에 이어서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간은 본체와 목소리 연기자가 따로 있었는데 속편은 새로운 배우의 캐스팅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