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며칠 전 주말에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영화 <길복순>을 보았는데요
일단 설경구 배우와 전도연 배우님이 출연하시고 넷플릭스 영화 1위로 떠있길래 바로 보았습니다.
간단한 정보, 줄거리와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영화정보를 보겠습니다.
장르는 범죄, 액션, 스릴러, 누아르, 서스펜스 장르로 2023년 3월 31일 개봉한 변성현 감독 작품입니다.
주연출연진으로는 주인공 길복순 역의 전도연, 차민규 역의 설경구, 길복순의 딸 길재영 역의 김시아, 차민규의 여동생 차민희 역의 이솜, 한희성 역의 구교환 배우입니다. 상영시간은 137분입니다.
현재까지의 평점을 참고해볼까요
IMDb의 평점은 10점 만점에 평점 6.6점, 로튼 토마토는 신선도 80%에 관객 점수 83%입니다.
네이버 영화 관람객 평점은 10점 만점에 6.86점, 다음 영화 평점은 10점 만점에 3.6점입니다.
줄거리를 살짝 보겠습니다.
영화 첫 장면은 길복순이 손도끼를 들고 일본 야쿠자 두목을 처리하며 킬러로서의 임무를 완수하는 모습으로 시작되는데요. 여기서 야쿠자 두목이 황정민 배우님이 나와서 첫 장면에 시선을 끌고 흥미를 유발하였습니다.
주인공 길복순은 MK회사에서 꽤나 아끼는 암살 살인청부업 회사 내 의 실력자인데요, 집에서는 딸을 아끼고 사랑하는 누구와도 같은 엄마였습니다. 딸 길재영은 돈 많은 학생들이 다니는 사립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길복순도 딸아이의 학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MK의 대표 차민규(설경구 배우)는 동생 차민희 이사와 함께 회사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MK를 방문한 길복순은 훈련생들을 보고 그중 가장 실력이 좋은 김영지(이연 배우)와 대련을 펼치기도 합니다. 그리고 김영지는 길복순에 눈에 띄게 됩니다.
차민규 대표는 예전에 각 킬러 협회의 대표들을 모아놓고 룰을 정했는데요
첫째 미셩년자는 죽이지 않는다, 둘째 회사가 허가한 일만 한다. 셋째 회사가 허가한 일은 반드시 완수한다. 3가지의 룰을 정했습니다. 그리고 룰을 지키지 않으면 몰아냅니다.
어느 날 MK 차대표에게 암살 2건의 일이 들어오게 되고 길복순은 그중에서 한국 암살건을 고르게 됩니다. 그런데 그 임무를 수행하던 도중 길복순은 일부러 임무를 실패합니다. 그리고 길복순은 룰을 어기는 격이 되었습니다.
한편 차민희 이사는 가뜩이나 길복순에게 악감정이 차있던 차에 이 일을 걸고 길복순은 위기를 겪게 되는데요..
이후 자세한 내용은 영화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 후기로는요
저도 처음에 평점을 먼저 보고 영화를 보는 편이라, 평점이 6점대였지만 믿고 보는 전도연 배우님의 출연이기에 영화를 일단 보았는데요, 그래도 저는 액션을 좋아하는 편이고 재밌게 보았기에 평점이 6점대까지는 아니고 7점대 후반정도는 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배우들의 액션신을 재밌게 볼 수 있었기에 킬링타임 영화로도 좋다고 생각하기에 추천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쿠키영상있습니다.!
길복순의 딸 길재영 배우의 장면인데요 쿠키영상까지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